자유게시판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나의 매수, 나의 매도... 그리고 손절
작성자 :
챔프
작성일 :
2020-02-27
조회수 :
531

매수- 유튜브 여러 종목영상을 열심히 돌려보며 유망종목을 발굴.

       퍼런봉보다 붉은양봉을 뽐낼때 매수를 한다. ( 그냥 두면 날두고 도망갈 것 같은 마음 )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며 손실율이 -3~5% 를 오가면 눈에 거슬리기 시작..

       추매를 통하여 평단가를 낮추면서 조만간 수익으로 전환될꺼라는 기분에 스스로가 대견해진다.

 

매도- 왠만하면 손절이나 익절을 못한다. ( 오르면 계속 오를것 같고 내리면 조만간 다시 오를것 같은 생각이 내 뇌를 강하게 지배함 )       

       처음 무료방에서 추천받은 에이치엘비의 수익이 상한가를 치는걸 보고 수익20%정도는 소박하게 느껴짐. (이게 주식이다 !!)

    3~5% 수익률로 만족못하고  최소 30%이상 종목을 가지고 가려는 욕심에 사로잡힘

 

 

손절- 예수금이 부족해지면 그 중 손실률이 낮고 비중이 적게 들어간 종목을 손절.

       그 돈으로 손실을 메우고 수익이 금방 날 것 같은 종목을 매수한다.

       종목이 들어나며 반강제적 장기투자자가 된다.  많은 종목으로 급락시 대응이 안되어 손실이 증가.  

       현금비중이 없고 보유종목은 늘다보니 추매타이밍을 잡을 수 없슴.

    -5%.. -10%... -20%  손가락은 손절을 거부.  뭐 이제 더 이상 떨어질 곳이 있겠냐 하며 

                                      언젠간 오르겠지하는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초긍정적인 마인드로 태세전환 /

 

 

주식을 시작한지 6개월간 해서는 안되는 것들을 모조리 경험해보고 있네요  ㅎㅎ

그간은 맨몸으로 부딪쳐보며 부족한 부분들을 깨달았다면  앞으로는 이를 개선하며 성장하고싶은 맘입니다.

부족하지만  굿이브닝쌤의 가르침을 열심히 배워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굿이브닝 챔프님 톡방에서 대화로 아는 분이시기에 할많할않 하고 글을 전합니다. 돈이 화수분처럼 게좌에 계속 주기적으로 넣지 않는다면 혹은 그런 능력이 없다면 시장의 사이클 한파동을 못버틸 습관들입니다. 자기의 문제를 알지만 그 문제를 토로 하는데에도 어느정도 재미진 상황으로 보여지게 하고 싶은 마음까지 느껴지는 글입니다. 또한 글을 쓰시면서 자신의 문제도 정확하게 알고 계시단 것을 압니다. 그렇지만 원래 몰라서 못한것보다 아는데 못하는것이 고치기 힘듭니다. 저 조건들 중에 실제로 가장 문제가 되는 조건들이 무엇인지, 혹은 금방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부터 파악을 시작 하는 것이 지금 해야할 첫 공부인 것 같습니다. 남은 주말 이틀간에 한번 정리를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02-29 17:4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