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주식 기초강의 감사합니다.
작성자 :
찌니찌니
작성일 :
2020-03-01
조회수 :
611

 

과거 매매 기법은 딱히 기법이라 할수 없지만 몇가지 종목을 몇달간 지켜보다 생각 이하로 떨어 졌을때 사고 , 유지 되었을때 팔았습니다. 

저는 박스권이란 개념도 몰랐고, 좋은 종목이 뭔지도 몰랐습니다. 주식으로 돈좀 번 지인이 알려준 종목을 구경 한 것 뿐이었어요. 

매매를 하다 싸다 생각해 담았는데 가격이하로 떨어지는 일이 발생 했고, 그때 지인의 답변은 더 사라라는 것이었습니다. 

누군가를 맹신하고 임하다 3년차에 한종목에서 많은 수익이 났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종목중 남은 두종목은 마이너스를 바라보기 힘들 정도 였습니다. 

 

조금 머리가 커서 매매 계획이란걸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분은 시드머니가 매우 큰 분이라 시간이 많았고, 저는 너무 작은 금액으로 3년을 보냈다는 거죠. 하지만 계좌는 불었고 그때 주식의 매력을 알게 되었고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공부해서 시간을 내편으로 만들고 싶어 여기저기 까페를 기웃거리다 원탑 까페를 알게 되었습니다. 추천 무료 종목 만으로도 수익이 조금 났고, 매도 시점도 알려주셨습니다. 

주식을 오래 본 시간이 조금 도움이 되었는지, 차트가 완전 보이는것도 아니지만 쌍바닥 이란걸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론 쌍바닥에서 무조건 사서 손실, 혹은 수익이 났습니다. 어느날은 그렇게 매매한 종목이 급등해서 100프로 이상상승 했는데 .. 결국은 매도 시점을 놓쳐 50프로에 매도 했습니다. 

 

그때부터 공부가 필요하다 생각했습니다. 매도를 잘하려면, 내가 종목을 찾으려면? 궁금증이 생길 때 쯤 이브닝 쌤 매매 기법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선으로 설명 해 주시니 처음으로 기준이 생긴것 같습니다. 내 본성을 무시하고 선으로 매도할때 뿌듯함도 생겼고, 나도 할수 있구나 하는 자신감이 .;; 조금 생겼습니다. 

원칙 이란 책을 뜨문뜨문 들여다 봤는데 , 이브닝 쌤이 라인을 완성하기 까지 얼마나 많은 원칙을 세우고 반복하시고, 또 수정을 거듭하여 완성하셨는지 조금이나마 헤아리게 되었습니다. 스윙 종목 발굴과 매도의 기준을 심플하게 완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줄상 가는 장세가 오는 날까지 열심히 선을 째려보겠습니다. 여러 종목과 연애 하겠습니다. ^^ 

 

모두들 부자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