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9월 15일 시황
작성자 :
미래대박
작성일 :
2014-09-15
조회수 :
395

9월 15일 시황

 

주말 뉴욕지수는 금리인상 우려감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국제유가도 덩달아 조정세를 이어가고 있네요.

 

중국증시는 강세기조를 이어가고 있어 중국소비주들의 강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삼성과 LG는 세탁기공방이 치열해지고 있네요. 둘이 싸울 때가 아닌 듯 한데...

 

담배값인상과 관련하여 전자담배의 판매가 12배 늘어났고 금연초도 2배이상 증가한다는 소식이 있네요. 건강보조제 업체쪽의 주가가 움직일지도 관심가져야겠습니다.

 

금연보조제관련주 : 삼양홀딩스, 한독

건강보조제관련주 : 내츄럴엔도텍, 쎌바이오텍, 씨케이이이치

 

금일 구글의 초저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원이 발표 됩니다. 삼성영향이 있을지 봐야겠네요.

 

삼성도 10만원대의 갤럭시s듀오스3를 출시한다고는 하나 사양 등이 샤오미에 비해 좋지 않아 보이네요.

 

국내증시는 2020P부근까지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쉽게 상승전환하지는 못하는 흐름이나 대형주가 나쁜 상황은 아니라고 봅니다. 지수 하락의 주요원인으로 본다면 삼성전자의 조정이 가장 큰 부분입니다.

 

애플의 대화면 스마트폰과 샤오미의 약진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진 것과 세계 점유율 중 고가폰의 경우 지난해보다 13%P하락한 38%를 보였고 애플은 17%P 상승한 45%를 보였습니다.

 

중국 중저가 시장에서도 샤오미가 13.8%를 달성하며 삼성의 12.2%를 넘어서며 1위자리를 내줬습니다.

 

삼성의 주가는 작년부터 이러한 우려감에 따라 150만원에서 꾸준히 하락하며 1위의 저주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추가적인 하락이 이어진다면 100만원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때 지수를 바쳐줄 종목이 나와야하나 쉽지않습니다.

 

따라서 지수는 하락하지만 대형주는 견고한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증권, 은행주가 견고한 흐름을 보이고 철강주가 다행히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프라산업인 철강주의 반등은 긍정적인 기대를 갖게 합니다. 연말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아서 윈도우드레싱이나 산타랠리, 연말효과 등의 이슈가 다시 나올 시기가 되었네요.

 

배당주들 관심가져보면 굳이 배당이 아니라도 불확실한 시장에서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형주 중에서도 이왕이면 배당이 있는 종목군으로 살펴보기 바랍니다. sk텔레콤이나 통신주의 상승도 불확실한 현 장세와 무관하지는 않아보이며 실적주 위주로 접근하거나 강세를 보이는 중국관련 소비주 쪽에 초점을 맞춰보기 바랍니다.

 

아직은 신추세매매상 상승추세관점을 유지합니다. 구름대 이탈이 없기 때문입니다. 시장을 상승과 하락으로 판단할 수 있는 자신만의 무기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일목균형표의 구름대 기준으로 호전인지 역전인지를 판단하며 호전구간에서만 매수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20선을 가지고 위에서만 매수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결국 20선 아래에서 매매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결국 금융위기와 무관할 수 있으니까요...

 

블랙스완을 피할 수만 있으면 주식투자를 오래동안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매수와 매도를 해야하는 구간을 꼭 설정하기 바랍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