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10월 8일 시황
작성자 :
미래대박
작성일 :
2014-10-08
조회수 :
396

10월 8일 시황

 

목표는 최고를 지향하되, 계획은 최악을 가정하라.

 

제가 자주 적어드린 문구입니다. 최악의 계획을 가정하였다면 시장 대응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수의 예측이 맞았다고 해서 좋아할 필요도 없고 틀렸다고 해서 우울할 필요도 없습니다.

 

내 기준대로 시장을 대응하고 있는지만 생각하면 됩니다.

 

뉴욕증시는 유럽과 글로벌 경기둔화의 우려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다우 -1.6%, 나스닥 -1.56%, 필-반도체지수 -1.9%

 

유럽도 1%대 이상의 큰 하락을 보였고 유가 역시 하락폭이 컸습니다.

 

이런 날은 제가 항상 단타를 하는 날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아침 갭하락이 크다면 단기매매를 통해 큰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지난 번 갭하락때도 관심종목 4개 모두 큰 폭의 상승을 보였으니 최근 강했던 종목과 시초가 상승을 보이는 종목군으로 단기매매는 시도해보기 바랍니다.

 

최근 공개추천 1호로 SK이노베이션을 알려드렸는데, 지수와 함께 낙폭과대매매 관점이었으나 금일 옵션만기와 함께 지수가 어떤 변동을 보일지 알 수는 없으나 하락하는 종목에 미련을 둘 생각은 없습니다. 현재 3%정도 손실중이며 손실을 키워가면서 추가매수하거나 2차매수를 할 생각이 없습니다.

 

즉, 시장상황에 따라서 언제든지 매도 혹은 물량축소로 대응할 생각이며 시장이 안정된다면 홀딩과 추가매수가 가능합니다. 일단 아침상황을 지켜본 후 대응전략을 따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지수가 밀린다는 것은 기회가 온다는 것과 같습니다. 지금까지 사고 싶었던 종목들이 드디어 조정권에 접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동안 사고 싶었던 실적주나 강세종목들에 대하여는 매수타이밍을 노려야하나 지수를 무시한채 지수관련주를 보면 안됩니다.

 

현재 제가 보유한 포트폴리오는 SK이노베이션을 제외하고 수익상태이기에 홀딩중이지만 흐름이 여의치않다면 배당주를 제외하고 전량매도할 생각입니다.

 

급락이 매수기회가 맞지만 단타정도의 매수기회로만 활용할 생각이며 시장의 방향을 따라가야합니다.

 

시장의 방향은 하락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반등을 기대할 필요는 전혀없으니까요. 추천드린 TIGER 합성-차이나A레버리지는 벌써 15%정도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중국만 버티는 흐름입니다. 중국도 글로벌증시에 동조되어 하락세를 보인다면 ETF는 적립식으로 넣어볼만합니다.

 

지수 하락시에는 현금이 1등이고 KODEX인버스가 그 다음입니다. 단타 이외에 적극적으로 노리지말고 기다리기 바랍니다.

 

전일 무료방송에서도 크게 매매할 건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없을 땐 철저하게 쉬어야 합니다. 매일 매매하려는 것 만큼 위험한 생각은 없으니까요.

 

주식이 확률의 게임이라면 매일 매매한다면 확률은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현금을 들고 계속 기회를 노릴 시기라 판단되며 이미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성급하게 현금화하기보다는 반등을 노릴 수 밖에 없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반등시 현금 확보하고 기회를 노려봅시다.

 

공개추천 1호가 실패하더라도 2호를 바로 준비할 생각입니다. 지수와 무관한 실적주로 준비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   김밥말아먹다 감사합니다 2014-10-08 08:0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