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10월 31일 시황
작성자 :
미래대박
작성일 :
2014-10-31
조회수 :
363

10월 31일 시황

 

뉴욕증시는 3분기 GDP호조로 상승마감.

다우 +1.30%, 나스닥 +0.37%,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1.16%

 

국제유가는 하락하여 81.82달러로 마감하였고 유럽도 전반적으로 강한 흐름으로 마무리

 

미국의 양적완화가 끝났고 이제 초저금리를 상당기간 지속하겠다고 밝혔는데 금리를 인상해야 본격적인 실물경기의 회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금리가 인상되는 시기가 온다면 본격적인 상승기조라고 판단할 수 있지만 쉽게 금리를 올리지는 못할 것 같네요.

 

양적완화는 끝났지만 과연 부실한 글로벌경기가 선순환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광교 호수조망단기 웃돈 1억원을 넘었고 부산 래미안 장전 14만명이 청약을 했네요. 부동산 분양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는 것은 좋은 흐름입니다. 주식보다 부동산으로 눈이 쏠리겠지만 부동산이 살아나야 주식으로 자금이 들어올테니까요.

 

금일은 지수의 월말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어서 대형주들이 반등할지 체크해야합니다.

 

전일 삼성전자만 올려놓고 올라갔던 종목들을 급락시켰는데 따라서 오늘 흐름이 중요해집니다. 바로 돌려주느냐 아니면 추가하락하느냐의 관점이기 때문입니다.

 

또 추가하락시 매수할 것인지 여부도 고민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일본, 미국, 중국 모두 강세흐름을 지속하는데 한국만 유독약한 흐름입니다. 이 흐름이 변화되지 않는다면 대형주의 턴이 힘들겠죠. 중국관련 소비주들은 지속적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중국레버리지ETF역시 긍정적인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생각하기 어렵다면 쉬운 쪽의 투자를 고려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모르는 날은 매매를 쉬는 날이어야 합니다.

 

우성I&C를 공개 강추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셔도 충분히 수익나올 종목이니 느긋하게 매매하기 바라며 대형주는 LG전자가 눈에 좀 들어오네요.

 

테마쪽은 이것저것 고민하기보다는 휘닉스소재, 한창쪽으로 타이밍을 노려볼만하고,

 

중국소비주인 한국화장품쪽과 아가방컴퍼니, 쿠쿠전자, 리홈쿠첸 이쪽의 흐름들을 보면서 타이밍을 잡아볼만합니다.

 

종목이 좋더라도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무턱대로 모아가기보다는 단기매매는 저점을 잘 노리셔야 하고 길게 보는 종목은 타이밍보다 분할접근이 더 중요하니 가격은 크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종목의 툭성에 따라서 투자기간에 따라서 매매방법과 비중을 조절하기 바랍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