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2016-12-05 투자전략
작성자 :
풀스윙최종원
작성일 :
2016-12-05
조회수 :
470

*주요뉴스

-뉴욕주식시장은 고용지표 호조에도 불구하고, 이탈리아 국민투표 불안감에 혼조 마감. 국제유가는 감산 합의 효과가 지속되며 상승

-與 비박 "9일 탄핵 표결 참여"

-선강퉁 시대 오늘 개막... 증권사 고객유치전 후끈

-트럼프 깜짝 '대만카드'로 中 압박 나서... 차이잉원과 단교 37년만에 정상간 통화... 美中관계 악화 전망, 대북제재 균열 우려

-中반도체 굴기 제동 건 美... 국가안보 저해 이유, 美·中 경제갈등 심화

-영남권 제외 전국이 AI몸살... 닭·오리 최대 생산 '나주·포천' 가보니... "농가전파 아니라 철새탓, 정부가 보상해야"

-이탈리아 국민투표, 출구조사 '부결 유력'…렌지 총리 패배한 듯

 

-탄핵정국 '운명의 1주일'... 非朴 '탄핵 열차' 탔다... "퇴진 시점 밝혀도 9일 표결 참여", "여야 최선 다해 협상해야" 촉구도

-반기문 "귀국 후 조국 기여 방안 논의할 것"

-與 비박 "9일 탄핵 표결 참여"​

 

 

**VIP리딩

글로벌 증시의 방향성과 국내 정치적 불안감에 주식시장의 반응은 뜨뜬미지근 한편.

과정에서 문재인과 이재명이 부각되면서 관련주의 상승이 이어지겠지만 이곳저곳 찔러볼 필요없이 한군데 묶어두는 것이 훨씬 편할것이라 봅니다.
박근혜 게이트의 영향은 탄핵정국이 마무리될(조기대선) 6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고, 엘시티의 관계성으로 인해 특검과 탄핵소추안 진행은 무(無)로 종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박근혜의 마지막 묘책은 엘시티 비리.
엘시티를 통한 비리의 연결고리는 최순실로 시작.
여당 인사와 검찰 관계자로 이어졌다는 가정하에 박근혜를 끌어내리려는 세력에 대한 견제세력도 존재한다고 볼 수 있고, 조만간 표창원과 김기춘을 통해 흐름의 전말이 드러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연계성과 과정에서의 진실폭로 모두 시간끌기의 일환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제3의 야당은 새누리당의 속국이라 판명났고, 탄핵소추안이 진행되더라도 부결의 표가 우위에 있다는건 당연한 미래라 할 수 있습니다.


9일 탄핵 추진에 무게를 실으면서 친박/반기문의 영향력이 후퇴될 것으로 전망하는데, 박대통령/김기춘의 시간끌기 범위내에서 이미 포함된 흐름.

9일 탄핵은 야당에서 일방적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 결과는 불보듯 뻔한것. 차라리 진행하지 않고 대통령 권한축소나 평화적 이양을 준비하는 것이 옳다고봄.

한주식 시간이 밀려나게 되면, 이번 탄핵정국의 흐름은 여당이 가져올 수 있음.

과정에서 문재인과 이재명이 부각되면서 관련주의 상승이 이어지겠지만 이곳저곳 찔러볼 필요없이 한군데 묶어두는 것이 훨씬 편할것이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