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2016-12-08 투자전략
작성자 :
풀스윙최종원
작성일 :
2016-12-08
조회수 :
419

*주요뉴스

-뉴욕주식시장은 ECB 회의를 앞두고 부동산·통신주 강세에 상승. 국제유가는 감산 효과 의구심에 하락

17년을 맞이할 순환매 시나리오도 준비된 상태지만, 당장 눈앞에 놓인 시장하락에 대비하는게 최우선이라고 보고요. 이번에 도래할 시장침체기에 맞춰 최선을 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부터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적용... '주택담보대출' 깐깐해져요, KB국민 DSR 80% 도입

-"트럼프-차이잉원 통화는 北문제 中 나서라는 의도"

-한미 '1조원 당뇨 新藥' 수출 먹구름? 임상중 환자 모집 유예... 한미 "일시적 조치, 얀센과 협업 유지"

-2017년 자산시장은 저금리 기조의 퇴진…美 중심 투자전략 필요

 

-탄핵 D-1, 설득... 내부단속... 읍소... 중도파에 매달리는 친박... 친박-비박, 黨 명운 걸린 세싸움... "찬성 200표 안팎 VS "적어도 207표", 이정현 "朴, 탄핵 부결돼도 4월 퇴진을"

-반기문, 정치권 추측 '나와 무관' 해명…선긋기

 

 

**VIP리딩

그 어떠한 때보다도 극심한 하락체감을 느낄 장세입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유로존 통화정책과 미 금리인상의 후속타가 날아올텐데, 시장은 이미 그로기 상태.

시장의 모든 호재를 억누르는 탄핵의 무개감이 대선주 외에 모든 종목을 하락으로 이끌겁니다.


어제 한미약품의 하락이 제약섹터의 하락을 주도하면서 지수의 하락까지 동반. 당분간은 주도섹터의 시장반등 유도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IT반도체가 버티거나 상승해야 그나마 지수보합)

시장체감 / 시장반등의 모멘텀은 상실된 것으로 인식하는게 맞으며, 여러 섹터에 흩어져있는 개인투자자들의 자금도 모두 대선주에 몰릴겁니다.

이제 지수의 의미가 사라진 시점에 도래한 것이고, 시장침체기가 장기로 이어질 가능성도 농후하다는 점을 꼭 인지하셔야 합니다....(그래서 주구장창 사고, 버틴게 대선주)

17년을 맞이할 순환매 시나리오도 준비된 상태지만, 당장 눈앞에 놓인 시장하락에 대비하는게 최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