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정치적과 기술적인 부분에 관심 이유
작성자 :
차이나에릭
작성일 :
2016-12-19
조회수 :
332

국내외 증시의 불안 요소들이 하나둘씩 해소된에 따라 시장은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박근혜가 진행했던 정책들이 탄핵으로 반대의 움직임을 보일꺼라는 기대심리로 관려주들이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책으로는 개성공단,면세점,화장품등이 다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 인맥주의 상승이 강하였으면 이젠 정책주들을 살펴볼시간입니다.

 

정치적인 흐름을 보면 반기문이 임기가 끝나 제3당을 창당할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여기에 다른 대권주자들이 함류할것이라고 뉴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인맥주의 순환이 올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는것과 같은거라 생각됩니다.

 

 

 

손학규 관련주와 반기문 관련주가 재 상승할 요인으로 작용할듯보여지며 차트적으로도 좋다고 볼수있습니다.

 


 

국영지앤엠 지속적인 하락을 보이닥사 2천원 단가 아래에서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요한 단가는 2천원이생각 되며 대선이 빨라진 만큼 손학규의 움직임도 빨라질듯 보입니다.

 

야당대표는 할 수없으나 제3당이 창당되면 대선 주자로 나올수 있기때문에 몇달의 시간을 두고 보유해볼만한 종목입니다.

 

 

 

유라테크는 세종시 관려주 즉 개헌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손학규가 말한것을 보면

 

 

 

개헌의 의지를 가지고 있어 손학규가 대선주자가 될시에는 단기적인 급등이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차트를 보면 일전에 말씀드린 중장기 이평에 교접하는 종목들은 잘 봐야된다고 적어드리며

 

추천으로는 큐캐피탈을 관심종목으로 드렸습니다.

 

유라테크 역시 180과 200일선에서는 매수해 볼만한 종목이였구요.

 

 

 

http://cafe.naver.com/onetop/438831   <-- 중장기 이평선에 대해 설명.

 

 

 

 

 

광명전기는 박근혜 탄핵으로 개성공단의 재개 관심으로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박근혜가 추친했던 정책들의 반발심리가 나와 기대심리로 급등이 나올수 있는 상황입니다.

 

차트적으로도 중장기 이평선에 반등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처럼 정책주 및 인맥주 등은 재료를 안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도 나와야할 자리에서 움직이이 나오고 있다는걸 볼수 있습니다.

 

아직 재료가 살아있고 기술적으로도 자리라고 생각되는 종목들은 매집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좋을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럼 성공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