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2016-12-21 투자전략
작성자 :
풀스윙최종원
작성일 :
2016-12-21
조회수 :
463

*주요뉴스
-뉴욕주식시장은 금융주 강세 속 상승. 국제유가는 美비축량 감소 전망에 소폭 상승


-유로존에서도 역대 최대 자금이탈. 도이체방크 '합의' 임박…"일시충격 vs 금융위기 기로"


***양극화 대책은...일자리 예산 17조 조기 집행, 취약층 안전망 확충 '투트랙'

 

-소득격차 줄었다? 기초연금·맞춤형 급여로 지니계수 개선... OECD 평균 수준, 공적지출 빼면 나빠져

 

-브레이크 없는 독감...초·중·고생 환자 역대 최고... 교육부, 시도교육청에 조기방학 검토 통보... 타미플루 보험 혜택 18세이하 한시 확대

 

-"한국 경제, 사선(死線) 맨 앞줄 섰다…재정부양 절실"

 

-'달걀 대란' 현실로, 제과제빵 등 관련 업계 비상 

 

 

-비박 "20명이상 탈당" 오늘 결단 가능성... 유승민 "마냥 기다릴수 없다", 김무성과 만나 동반탈당 논의

 

-孫에 손내민 安 "당대표 나서달라"... 孫 고사, "신당 창당할 것"

 

 

**VIP리딩

최순실 측근과 반기문 대선주자 옹립에 대한 의혹들이 제기되면서 반기문 섹터의 단기조정은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긍정적으로 해석해볼 수 있는 부분은 우리가 광림(반기문)을 주력으로 하고 있지만, 그에 반대되는 대선주자의 종목들도 들고 있다는 점이죠.

 

부정적으로 볼 내용은 광림의 단기적인 가격조정. 단지 그뿐입니다.

 

첫 상한가 이후 지속되는 종가관리 매수세와 고가놀이...7500선까지의 가격조정은 눈감고도 버틸 수 있습니다. 왜냐, 단가가 좋으니까요.

 

 

금주 마무리는 야당경선 이슈보다 여당분열 이슈가 더 크게 부각될 겁니다.

 

이제 주목해볼점은 제3당창당이 (새누리)탈당파를 중심으로 가느냐 제3의인물을 중심으로 가느냐인데, 이내용 역시도 대선주 순환장세를 연장할 명목 중 하나라고 보고 있습니다.

 

정치계 흐름이 더딘발걸을음 보일수록 주식시장의 개별주 장세기간은 늘어날 것이고,
먹거리가 풍성해지는 쪽으로 / 긍정적인 내용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변동성이 축소된 국내시장에서 연말, 연초의 리스크는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이를 피해갈 수 있는건 대선 관련주이니, 우리포트에 집중해주시고 차근차근 따라와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