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2016-12-23 투자전략
작성자 :
풀스윙최종원
작성일 :
2016-12-23
조회수 :
450

 

*주요뉴스

-뉴욕주식시장은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소폭 하락. 국제유가는 美성장률 호조에 상승

차기종목 시나리오는 극비로 진행할 것. 매집이 어느정도 진행완료된 후부터 조금씩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양극화가 사회갈등 악화시켜... 이젠 '성장'과 '분배' 함께 가야

-성장률 회복... 헬리콥터식 돈풀기 효과 없어... 약발 받는 정책에 집중, 추경통한 SOC 투자는 철저히 타키팅해 선별지원, 1인가구 맞춤정책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 살려야

-벼랑끝 자영업자... 빈곤율 일반근로자의 3배, 朴정부 들어 빚954만원·소득317만원 늘어... 연소득 1천만원 미만 5%

-이통사 '결합할인' 불붙었다... LGU+ "4인가족 월 최대 4만4천원 할인" 선공... KT·SKT 맞대응

-外人 보유주식 465조 최대... 거래시간 늘어도 거래 '뚝'

 

-潘, 1위 탈환... 美 링컨묘소서통합 강조, 박지원 "潘, 국민의당에 연합 제안했지만 거절했다"

-정치권 '사드 혼선'... "中 경제보복 노골화 자초"... 文·安 "차기정부서 재검토"

-禹는 '법꾸라지'... 진실 못밝히는 솜방망이 청문회, "최순실이 우병우 靑에 꽂아" 녹취파일 공개... 노승일 "차은택 법적 조력인 우병우가 소개"

 

 

**VIP리딩
국내외 불확실성 해소로 인한 시장변동성은 선반영된 상태.


변동성이 극히 제한된 시장의 원인은 연말 주식시장 폐장에 따른 관망세와 매도세 출현 조짐에서 비롯된것.(마지막 거래일12월29일)

 

내년에도 삼성전자를 중심으로한 반도체 / 전자 시장의 상승랠리가 지속될 것이지만

1년짜리 장기투자에 관심이 없다면, 무조건 현재시장에 맞는 순환매에 탑승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대선주/인맥주/정책주이고, 포트운영을 그쪽으로만 맞춘 이유.


주도주가 시장 투심을 끌어 올려주면 중기적인 효과를 안겨주는 것이고,

주도주의 하락이 시장 투심을 깎아내린다면, 우리가 보고있는 섹터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된다는 점.

올해 하반기 시장에서 보여준 흐름이었고,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흐름입니다.(꼭 기억해두시고)

 

친박계의 몰락. 탈당파를 중심으로한 제3세력의 확장 과정에서 '대가리'가 나와야 합니다.

 

문재인과 반기문을 견제할 인물이 필요한 것인데, 시장에서는 (중요내용 생략)

 

현재는 각각의 세력이 물밑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빠르면 연초~1월말에 모든 경선 구도가 드러날 겁니다.(1월, 매집에 집중해야하는 이유)

 

차기종목 시나리오는 극비로 진행할 것. 매집이 어느정도 진행완료된 후부터 조금씩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