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2016-12-27 투자전략
작성자 :
풀스윙최종원
작성일 :
2016-12-27
조회수 :
422

*주요뉴스

-뉴욕주식시장은 크리스마스 연휴로 휴장. 국제유가, 유럽증시 박싱데이로 휴장.

- 한국판 '요즈마 펀드(이스라엘 민·관 합동펀드)' 4차산업에 1兆 베팅... 정부, 12대 新산업 투자

-환경부 "조류인플루엔자(AI) 1차검사 지자체서도 가능"...야생조류 검사 독점 비판에 선회, 경남 고성 농가서도 AI 확인

-급변하는 재테크... 애플·테슬라·알파벳, 개미들, 美4차산업株 대거 담았다... '박스피' 피해 G2로, 해외주식 보유 61억달러 최대

-해외주식 직구 '빅뱅'... 거래대금 122억 달러 2년새 51%↑, 美 거래상위 10곳 수익률 33%

-낸드플래시 테라바이트시대 성큼... 반도체업계 사활건 '증설경쟁'

 

-비박신당, 야당에 가세 땐 200석 넘는 ‘거대 야권’ 탄생

-潘 '친이계 조직' 활용, MB '潘-개헌' 통한 재기

-野 비주류 개헌 '세 불리기'…안철수·심상정 "결선투표제 도입"

-'23만달러 의혹' TF…'반기문 검증' 칼 빼드는 민주

-與 비주류 오늘 분당 선언…"30명 안팎 탈당"

 

 

 

**VIP리딩

크리스마스로 인한 휴장(박싱데이) 이후의 방향성을 섣불리 예단할 수 없지만, 하락의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대형주와 IT반도체 / 제약섹터를 중심으로한 변동성이 연초에 투심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로서는 시장 주도섹터 보다는 대선주의 흐름이 더 안정적이라고 판단됩니다.

 

견제세력의 의혹제기와 꼬리물기에 상승폭을 일부 반납하긴 했지만, 반기문 테마의 상승세는 꺾이지 않았다는게 팩트. 흔들리지 말고 버텨야할 시기입니다.

 

이런때를 대비해서 반기문에만 집중하지 않고, (문재인 / 이재명 / 손학규) 여러 방향에 손가락을 찔러넣은 상태죠.

 

반기문 섹터의 강한 흐름과 반기문 섹터에 출현한 악재가 가져다주는 반사이익.


초점을 여기에 맞추고 리딩을 진행한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라고요.


오늘도 시장 변동성에 맞춰, 시장 흐름에 맞춰 대응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