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50조가 투입될 대규모 정부사업의 수혜주는?
작성자 :
핵추사단 레드어택
작성일 :
2017-08-08
조회수 :
624

안녕하세요. 핵추사단의 레드어택입니다.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지수를 보니 우리 회원님들이 증시에서 휴가비를 많이 빼서 쓰셨나 봅니다. 휴가 다녀오셨으니 이제 다시 돈 벌어볼까요?
오늘은 5년간 총 50조가 투입될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지난번에 풀어드린 카카오뱅크는 한 주 동안 핫이슈였죠. 특히 코나아이는 저점에서 딱 짚어드려서 기분이 좋습니다.
http://www.stockcity.co.kr/inside/strategy/8169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기존 도시재생사업의 단위 사업 규모를 줄여서 대규모 철거 없이 주민들이 원하는 소규모 생활밀착형 시설을 설치하는 등 지역이 주도하고 정부는 적극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고 합니다.

 


 

 

지난달 4일 국토교통부 산하에 도시재생사업기획단이 출범하고 국장급인 단장 아래에 기획총괄과, 지원정책과, 경제거점재생과, 도심재생과, 주거재생과 등 5개 과가 설치됨으로써 본 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이 걸렸습니다.
또한 국민들이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신규 사업지역을 매년 선정하여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한편, 올해는 시급한 개선이 필요한 곳 위주의 신규 사업지역을 110곳 이상 선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지난주에 건설업 관련주의 주가를 급락시키는 뉴스가 있었죠. 바로 정부가 발표한 8.2 부동산 대책인데요. 게다가 투기과열지구 및 투기지역으로 지정된 곳은 올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럼 레드어택은 왜 이 타이밍에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해 얘기하는 걸까요?

답은 다 알려드렸습니다. 올해 신규 사업지역을 110곳 이상 선정하고 신규 사업지역을 매년 선정한다고 했죠. 그리고 투기과열지구 및 투기지역은 제외되고요. 그럼 반대로 투기과열지구 지정을 비켜 간 수혜지역도 있겠죠.

 

결국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서울에는 진출해 있지 않지만 지방에서는 이름있고 튼튼한 중견 건설사들 찾아보시면 좋은 수익을 안겨주리라 기대됩니다. 또 건자재 관련주와 신탁회사도 관심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몇 종목만 풀어드리면, 신원종합개발, 진흥기업, 고려개발, 한국유리, 삼호 등이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