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안녕하세요!! 주경's『핵추사단』골든타 임입니다^^
작성자 :
핵추사단 골든타임
작성일 :
2017-08-28
조회수 :
333

 

 

 

안녕하세요 주경's핵추사단골든타임입니다.

 

 

 

여러분들게 스탁시티를 통해 인사드린 후 야심차게 준비한 첫 번째 추천종목이 불행하게도 손절이 되고 말았습니다.

 

 

일단 먼저 죄송하단 말씀부터 드리고 무조건 복수 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이야기 이어 나가겠습니다.

 

 

 

종목에 미련 두면 안되지만 저 자신에게 너무 화가나고 자존심도 상하고 여러분들게 죄송하고 부끄러운 마음에 첫 번째 추천종목에 미련을 두고 모니터링을 해봤습니다.

 

그 결과 첫 번째 종목 손절가를 찍은날 바로 반등하여 제가 재 매수 싸인을 드릴 기회를 포착하지 못하고 현재는 매수가 부근으로 올라온 상태입니다

 

이미 지나간 버스고 쏟아진 물이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목표가 달성은 충분해 보입니다.

즉 지금상황을 보면 제가 드리는 종목은 대부분 아니 무조건 가는 종목입니다

 

 

 

핑계 아닌 핑계를 대자면 제가 첫 종목을 추천하고 난 직후 지정학적 리스크, 즉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인해 우리 시장 충격이 좀 있었습니다.

 

개별 종목에 대한 악재가 아닌 전체 시장에 대한 악재(ex북한미사일발사, 브렉시트, VIP탄핵 등등) 때에는 단기적으로 휩소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버텨내기만 하면 다시 상승을 하게 됩니다. 물론 모든 개별 종목이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이 안정을 찾아가게 되기 마련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선 보인 종목 또한 대북리스크로 인한 휩쏘 발생 후 현재는 매수가(평균단가)부근으로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요...이런 일이 발생할 것을 예상한 제가 유연하게 대처하지 못하고 왜 굳이 손절 싸인을 드렸냐는 의문이 생길 것입니다.

 

 

 

주식매매는요 습관입니다. 휩쏘 현상일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손절가에 정확한 손절을 하지 못하면 앞으로 몇 년, 아니 몇 십년 다른 종목에 대해 주식 매매 함에 있어 이런 저런 핑계로 손절가에 매도를 하지 못하고 물려 개(?)고생을 하게 되는 악한 습관을 배우게 될 것이 염려 스러웠기 때문입니다.

 

요즘 개미투자자들 엄청 똑똑합니다. 그래서 매수주체인 작전세력 또는 주포들이 가끔씩 하방으로 훅 밀어버려 차트를 한번 망가뜨리고 다시 올리는 모습을 가끔 보이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우리는 만약을 생각해야 되기 때문에 일단 본인이 생각한 기준의 손절가에서 일단 한번 끊어 주고 만약 주가가 다시 올라 오는 것이 확인 된다면 본인의 손절가 부근에서 재 진입하는 방식으로 대응하시면 됩니다.

 

또한 하락장에서 손절을 하게 되면 첫째 추가적인 손실을 막고, 둘째 현금이 확보되므로 더 좋은 종목에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셋째 하락장이 장기적인 폭락장으로 변해버렸을 경우 모든 주식이 자연스레 현금화되어 계좌 손실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다보니 배가 산으로 가다가 다시 삼천포로 빠지고 있네요. 손해를 끼친 분들게 사과의 글을 쓴다는게 구차한 핑계를 대면서 엉뚱한 손절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네요..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장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해 스탁시티 핵심추천종목(http://stockcity.co.kr/expert/point/33)에 새로운 종목을 소개 하려합니다.

 

 

 

 

먼저 제 첫 번째 종목으로 손실을 입으신 분들은 다음종목 무료 구독으로 손실 난 계좌를 복구시켜 드리겠습니다. 스탁시티 운영진에 이야기를 하여 첫 번째 구독자 분들은 무료구독 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이번 추천종목은 좀 보수적으로 매수에 임하기 위해 전날의 종가와 같은 가격으로 타이트하게 설정하였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구경한번 오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