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전략만이 살 길! 자신이 가진 특별한 투자전략을 공유하세요!

휴재?? 공지
작성자 :
굿이브닝
작성일 :
2020-03-12
조회수 :
1324

굿이브닝입니다.

금주 목금에 개인 일정이 있어, 톡방이나 방송등을 진행 하지 못하여 공지와 함께 시장 코멘트를 남깁니다.

(틈틈히 휴대폰이 가능하다면 들려보겠습니다. )

who 사무총장이 금일 펜대믹을 선언 하였습니다.

단기적으로 공포심은 시가에서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그러나 시장의 등락은 시가 형성 후에는

급락형의 형태는 바로 나오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미증시

미증시는 이번 코로나와 대선과 엮이면서 추가적인 변동성을 만들어 내고 있는 시장입니다.

음양음 형식으로서의 조정과 반등이 이어져 나오면서 변동성 즉 봉의 크기로 분위기를 잡고 있으나,

실상 트레이딩을 하는 입장에서는 무리가 없으나 보유와 존버라면 감정소비가 많은 상황의 시점이라 보겠습니다.

그렇지만 추가적인 하락의 폭은 제한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하며, 제한적인 국면에서 추가적인 하락은 단기 매수 시점으로 활용이 가능한

기술적 포인트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국내지수

국내지수는 1900선을 위협하며 마감하였으며, 대부분의 종목들이 단기 낙폭이 매우 큰 상황입니다.

코스닥은 추가적인 하락시 570선 구간에서는 단기 반등 시점이 나올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는데,

추가 하락시 우선적으로 진입을 해볼 만한 종목군으로는 서원, 범양건영 등의 대선 관련주와 강했던 2차 전지 관련주들,

그리고 반도체 부품 등의 종목군들로 LG화학, 삼성SDI,  테크윙, 에코프로비엠, 피앤이솔루션, 씨아이에스 인텍플러스 등의 메이저라인 기준 관심을  두면 되겠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디피씨도 가격적으로는 120선구간까지 여유를 둔다면 매수관점으로 체킹이 가능 하겠고요.

다만 단기 접근이라는 부분으로 해석하고 기술적 반등매매 수준으로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번 시장의 하락에서 상승으로의 방향성 전환은 V자 반등등의 급반등으로 일어 나지 않을 소지가 다분하고,

각도는 이미 나왔으므로 이제 기간적인 소요의 조정이 나올 차례이므로 파도타기를 잘 해야 하는 구간이 되었습니다.

파도타기란 위 저항구간에서의 매도와 아래 저점 구간에서의 매수로 박스 기준으로의 가격적인 접근의 매매로 추세를 판단하고 홀딩보다는

단기 저항 예상구간에서 매도 수익 실현 하는 식의 매매 접근을 말합니다.

나스닥등의 해외선물등의 흐름도 금일 이후로는 큰 변동성에서 어느정도 시간을 때우는 수렴 형태의 흐름으로 나타날 공산이 크다고 보겠습니다.

해외선물의 접근도 마찬가지로 당분간은 추세로 먹으려 노력하기 보다는 가이드라인에서의 끊어 먹기나 짤틱 매매대응 정도가 좋을만한 구간이 될 것으로 봅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힘든 시기는 빠지는 시기보다 빠지고 나서 회복되지 않고 손실로 멈춰있는 구간이 가장 힘든 구간입니다.

개중에 또 약세인 종목들은 더 하락기조로 빠지는 경우가 있어서 심적으로 힘이 드는 구간이 되겠습니다.

아무리 많이 빠진 종목이라도 반등을 기대 하기 보다는 마지노선을 가지고 매매 진행을 하시기 바라며,

다음주에는 어느정도 반등권을 만들어내는 흐름으로 나올 각도와 폭을 완성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급했던 친구들이 지금 체한 놈들이 있을껍니다.

잘가던 종목이 단기 낙폭을 키워 50%정도까지 밀린 상황인데 아직 이평이 정배열이라면 ..

이번 의 저점은 단기 꿀수익을 줄 수 있는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이틀간의 자리를 비움에 따른 코멘트를 남기며..

다음주정도면 기초 강의는 일단락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유로운 무방으로 찾아뵙길 바랍니다.

언제나 강의는 졸리니까요 ㅎㅎ